페이지상단으로이동
신간 · 과월호 홈 / 매거진 / 신간 · 과월호
링크복사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글자확대
글자축소

No.311 스페셜

내 최애 테크 기기 (2)

2023.11.25

이 글은 '내 최애 테크 기기 (1)'에서 이어집니다.

아침부터 게임 하는 기분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24만 원

스위치가 아닌 스위치 라이트를 구매한 이유는?
스위치보다 작고 휴대가 편하다는 게 스위치 라이트의 장점이고, 가격도 저렴하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을 플레이하는 게 목적이었기 때문에 일단 구매했다. 게임 칩은 품절 대란이었기 때문에 다운로드 코드를 받아서 플레이했다. 지금은 닌텐도로 할 수 있는 다른 게임도 구매해서 플레이 중이다.

제품의 장점과 단점은?
닌텐도 스위치 사용자들이 공통적으로 호소하는 증상인데, 사용하다 보면 조작을 안 하고 있어도 조이콘이 오른쪽으로 쏠린다. 동물의 숲 게임으로 예를 들면, 가만히 있어도 캐릭터가 오른쪽으로 움직인다. 수리하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아직 귀찮아서 시도하지 못했다. 그 외에는 가볍고 손에 쥐기 편해서 자기 전 머리맡에 두고 잠에서 깨자마자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게 좋다.

닌텐도 스위치 구매 이후 달라진 것은?
나 스스로 게임에 관심 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했는데, 닌텐도로 다양한 게임을 접한 이후 유튜브로 게임 스트리밍을 찾아보게 됐다. 다른 게임 기기에도 관심이 생겼는데, 요즘 갖고 싶은 건 플레이스테이션이다. 50만 원대인데, 일본에서 만들어지는 게임 중 일부는 이 기기를 이용해서만 플레이할 수 있다. 내가 이 게임기를 구매하면 제대로 쓸 수 있을지 고민이지만 자꾸 눈이 간다. 닌텐도 주변 기기도 위시리스트에 있는데, 과거에 판매됐던 슈퍼 닌텐도 게임기를 구현한 슈퍼 닌텐도 컨트롤러가 대표적이다. 닌텐도 스위치와 무선 접속이 가능하면서도 닌텐도의 고유성이 살아 있어 마음에 든다.

PC나 스마트폰 게임과 다른 점은?
예를 들면 <역전재판> 시리즈의 경우 스마트폰과 닌텐도 두 기기 모두로 플레이할 수 있다. 하지만 화면의 크기가 많이 차이 나고, 닌텐도 스위치여야만 리얼한 게임을 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는다. 스위치로 할 수 있는 게임 중엔 3D가 잘 구현된 작품들도 있어 만족스럽다. 또 스마트폰 게임은 시간을 때우는 느낌인데, 닌텐도 스위치로 플레이하면 ‘즐긴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어서 좋다. 고장 나지 않는 이상 나는 매일 운동하듯이 스위치로 게임을 할 것 같다.


글. 황소연


1 2 3 4 5 6 7 8 9 

다른 매거진

No.316

2024.02.05 발매


우리가 사랑하는 귀여움

No.315

2024.01.15 발매


신예은

No.313

2023.12.15 발매


2023 올해의 키워드

< 이전 다음 >
빅이슈의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