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VANTGARDE〉 Little Black Dress
일본의 여성 아티스트 리틀 블랙 드레스의 새 앨범. 전위와 혁신이라는 키워드를 품은 앨범 타이틀이지만, 듣기에 너무 어렵거나 낯설지 않은 일곱 개의 트랙을 선보인다. 일본 록에 익숙하다면, 새로운 록 음악을 디깅하고 싶다면 추천한다. 이 앨범의 편곡자들은 공식 채널을 통해 “이 앨범은 프로그래밍 중심이지만, 제작 현장은 록 밴드의 그루브로 넘쳤다.”고 밝히기도 했다.

〈DON'T TAP THE GLASS〉 Tyler, The Creator
친구들에게 “왜 사람들은 공개된 장소에서 춤을 추지 않냐.”고 물어본 타일러의 호기심에서 출발한 신곡, ‘STOP PLAYING WITH ME’ 뮤직비디오는 새 앨범의 핵심 아이디어를 담아낸다. “이 앨범은 가만히 앉아서 들으라고 만든 게 아니다.”라는 그의 말대로 앨범의 모든 트랙은 파티에서도, 일상에서도 즐기기 좋은 리듬에 충실하다.

〈The Rose In Bloom〉 Essie Jain
〈Until the Light of Morning〉을 비롯해 멋진 컨트리·포크 음악을 만들어온, 영국 출신으로 미국에서 활동하는 에시 제인의 새 앨범. 감정이 부푸는 스트링과 따뜻한 목소리가 조화롭다. 마냥 잔잔하지 않은 포크의 생명력을 느끼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기타리스트인 남편 패트릭 글린과 자주 녹음과 라이브 공연 등을 갖는다.
글. 황소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