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공지사항 홈 / About / 공지사항

빅이슈 코리아
공지사항


링크복사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글자확대
글자축소

공지

후원 자주 묻는 질문 FAQ

Q. 후원금 납부방법에는 어떤 게 있나요?

 - 신용카드, 가상계좌, 실시간 이체, 무통장입금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정기후원의 경우 매달 신청한 금액이 출금되는 방식으로, 신용카드나 자동이체 방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Q. 후원금은 얼마인가요? 후원 외에 판매원을 도울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나요?

 - 후원 페이지 내 선택 가능한 옵션 외의 금액을 후원하시길 원하신다면, 후원 담당자(02-2069-1125)에게 연락 주세요. 후원 절차에 대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후원 외에도 상시 모집 중인 빅이슈 판매도우미(빅돔)활동에 참여하거나 오프라인 판매처나 온라인 상에서의 매거진 구매, 정기구독 신청 등을 통해 빅이슈코리아와 주거취약계층 판매원의 자립 활동을 응원할 수 있습니다.

Q. 물품을 후원하고 싶어요.

 - 물품 후원의 경우 고유목적 사업을 위한 기부물품을 받고 있으며 후원 담당자에게 연락 주시면 가능 여부 논의 후 절차에 대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Q. 판매원에게 직접 후원하고 싶어요.

 - 빅이슈는 빅이슈 판매원을 지정하여 후원하는 방식은 현재 진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판매원 분들이 자활의 의지가 꺾이지 않도록 빅이슈를 판매하는 누구도 노숙을 하지 않을 수 있도록 매달 자활장려주거지원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빅이슈 후원시 빅이슈판매원의 자립지원과 새로운 판매원을 발굴하는 활동등에 직접적으로 판매원 분들께 혜택이 돌아가고 있습니다. 또한 현금 후원 대신, 후원하고 싶은 판매원이 있는 판매지에서 잡지를 구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잡지 금액의 50%가 판매원의 수익이 됩니다.

Q. 단체나 2인 이상 모임의 이름으로 후원하고 싶어요.

 - 단체나 2인 이상 모임의 이름으로 후원을 희망하신다면 후원 담당자(02-2069-1125)나 [email protected]로 연락해주시면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Q. 후원중지(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 후원 담당자(02-2069-1125), 카카오플러스친구 @빅이슈코리아 혹은 [email protected]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도너스 내 마이페이지에서 원하시는 시점에 후원을 직접 중단할 수 있습니다. 후원중단 처리가 완료되면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안내 문자를 발송해드립니다.

Q. 후원을 중단했는데 후원금이 출금되었어요.

 - 후원자님의 카드승인일 및 자동이체일 확인이 필요합니다. 자동이체의 경우 후원자님의 정기자동이체일 보다 최소 은행영업일 기준 4일 전, 신용카드로 후원하시는 경우 정기결제청구일(20일)보다 최소 2일 전에 중단 요청을 하셔야 당월 후원금이 승인 또는 이체 되지 않습니다.

Q. 후원신청 전에 후원 관련 자료를 받아보고 싶어요.

 - 카카오플러스친구 @빅이슈코리아 혹은 후원 담당자(02-2069-1125)를 통해 자료를 받으실 주소와 연락처를 알려주시면 빅이슈뉴스레터와 후원자 안내서를 보내드립니다. 후원 관련 자료 외 빅이슈 소식은 빅이슈코리아 공식 SNS와 뉴스레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빅이슈 인스타그램 

뉴스레터 받아보기

Q. 후원금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알고 싶어요.

 - 빅이슈코리아에서는 매년 모금액과 기부금액 사용 내역을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 About > 공지사항]에서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후원금 납부 방법/ 후원금액을 변경하고 싶어요.

 - 후원금 납부 방법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후원 담당자(02-2069-1125)에게 연락 주시면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후원금액 변경이나 등록된 결제정보 변경 시에도 동일한 방법으로 요청 주시면 됩니다.  

Q. 기부금영수증을 발급받고 싶어요.

 - 빅이슈코리아는 지정기부금단체로, 기부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가 필요하신 경우, 기부금영수증 발급을 신청하면 되며, 매년 1월 15일 이후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www.hometax.go.kr)를 통해 해당년도 후원 내역을 조회하고 기부금영수증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그 외 팩스나 우편 발송이 필요한 경우 후원담당자(02-2069-1125)를 통해 연락 주시면 확인 후 발송 도와드리겠습니다.

Q. 보낸 후원금 내역과 기부금영수증 내 금액이 달라요.

 - 기부금영수증은 발급 시점까지 확인된 후원금을 대상으로 발급됩니다. 입금확인 소요일 및 소요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간혹 실제 후원금 납부 내역과 기부금영수증 내 금액이 다를 수 있습니다. 자동이체, 신용카드, 가상계좌의 경우 영업일 기준 5일 정도의 입금확인 시간이 소요됩니다. 입금확인 소요시간이 지난 후에도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후원 담당자(02-2069-1125)를 통해 연락 부탁드립니다.

Q. 후원 중인데, 단체소식을 받아보고 싶어요.

 - 빅이슈코리아의 공식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계정과 2주에 한 번 발송되는 뉴스레터를 통해 빅이슈코리아와 판매원들의 소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거진 소식 뿐 아니라 빅이슈의 다양한 행사 소식과 판매원들의 자립 스토리까지 확인해보세요!

Q. 주소지가 변경이 되었어요. 우편물이 분실되어 재발송 신청하고 싶어요.

 - 우편물 수신방법의 변경은 후원 담당자(02-2069-112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우편물을 분실하셨을 경우, 재발송 요청을 해주시면 요청하신 주소로 발송해드립니다.우편물 반송과 분실을 감소시키기 위해 회원님의 정확한 주소정보 및 이메일, 휴대폰 번호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Q. 정기후원회비 외에 일시후원회비를 납부하고 싶어요.

- 일시후원의 경우, 홈페이지>후원하기>일시후원 페이지를 통해서 후원이 가능합니다.

또한 정기후원 하시는 회원님의 경우에도 홈페이지에서 일시후원 페이지를 통해서 후원이 가능합니다. 

Q. 지나간 후원회비 납부하고 싶어요.

- 납부일 이후 후원회비 납부는 5일, 10일, 15일 날짜에 맞춰 자동 결제 진행됩니다. 날짜 이후에도 결제가 진행되지 않는다면 후원 담당자(02-2069-1125)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Q. 가족(자녀또는 부모님, 형제자매)이 낸 기부금영수증으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나요?

 - 납세자의 기본 공제자로 등록된 배우자와 자녀 또는 부모님, 형제자매 명의의 기부금은 연말정산 소득공제를 신청하시는 납세자께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공제대상에 포함할 가족은 소득이 없거나 연간 총 소득금액이 100만 원(근로소득만 있는 자는 총급여액 500만원)이하여야 하며, 다른 납세자의 기본 공제자인 경우 중복등록 할 수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예) 연간소득이 100만원 이하인 미성년자녀 명의의 기부금영수증으로 아버지가 소득공제 가능 

Q. 제가 보낸 후원금 내역과 기부금영수증 후원금 접수내역이 달라요.

- 발급 시점까지 확인 된 후원금 내역으로 기부금영수증이 발급됩니다. 납입 방법에 따라 빅이슈에 접수되기까지 5영업일 정도 소요가 될 수 있으며, 입금 확인 소요시간이 지났는데도 후원금내역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후원 담당자(02-2069-1125)를 통해 후원금 내역 확인을 위해 필요한 내용(입금방법과 입금일, 후원금액 등)을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확인하여 안내해드리겠습니다.

Q. 해당 과세기간이 지난 후원금도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 연말정산자료로 제출하지 않은 5년 이내 후원금, 또는 해당 과세기간의 한도액을 초과한 기부금은 해당 과세기간의 다음 과세기간의 개시일로부터 10년 이내에 종료하는 각 과세기간에 이월하여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Q. 후원신청 후 언제 어떤 우편물을 받게 되나요?

- 30,000원 이상 정기후원을 신청하시면 빅이슈코리아의 잡지를 매 호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잡지는 우편으로 발송되며 잡지 발송 중단하시길 원하시는 경우에는 후원 담당자(02-2069-1125)로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Q. 후원을 신청하기 전에 후원 관련 자료를 받아 볼 수 있나요?

- 후원 담당자(02-2069-1125)로 자료를 받으실 주소, 받으시는 분의 성함과 전화번호를 후원자 안내서를 보내드립니다.

 


1 2 3 4 5 6 7 8 9 10   
신간 New
빅이슈의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