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신간 · 과월호 홈 / 매거진 / 신간 · 과월호
링크복사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글자확대
글자축소

No.275 빅이슈

여성 홈리스의 자립을 돕는 새로운 방법 ― 빅이슈×아이돌챔프 기부 투표

2022.05.30 | 여성 홈리스에게 삶은 길고 어두운 터널과도 같습니다. 막막한 상황 속에서 일터는 작은 희망의 불빛이 되어주는데요. 현재 빅이슈코리아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여성 홈리스에게 일거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취지에 공감해 참여형 모바일 아이돌 팬덤 앱 ‘아이돌챔프(IDOL CHAMP)’에서 특별한 기부 투표가 열렸습니다.

빅이슈코리아는 기업 미션인 ‘빈곤 해체’에 가닿기 위해 많은 기업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아이돌챔프와 함께 한 달에 한 번 팬 투표를 진행 중인데요. 1위를 하면 특전으로 해당 아이돌 이미지가 담긴 광고가 매거진 《빅이슈》에 게재됩니다. 팬들은 좋아하는 아이돌의 생일이나 앨범 홍보 등 기념 광고가 있는 《빅이슈》를 구매함으로써 주거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에 보탬을 줄 수 있는 구조입니다. 나아가 이번 투표는 아이돌챔프가 여성 홈리스를 위한 기부를 펼쳐 의미를 더하고, 기부금 전액은 빅이슈코리아의 공익활동을 위한 목적사업에 사용되지요.

4월 14일부터 27일까지 ‘빅이슈와 기부를 같이 진행할 아이돌은?’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기부 투표에서는 강다니엘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46.92%의 높은 득표율로 빛나는 인기를 보여준 강다니엘은 《빅이슈》 275호 지면 광고를 장식하게 됐답니다. 강다니엘 광고는 첫 정규 앨범 ‘더 스토리(The Story)’ 콘셉트 포토로 기대감을 불러일으킵니다.

변화의 시작점을 만들어주신 팬들의 응원에 힘입어 빅이슈코리아는 앞으로도 여성 홈리스의 자립을 위해 노력할 예정입니다. 세상의 모든 여성 홈리스가 발 딛고 설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글 | 사진. 김선화

  • 더 좋은 관계를 상상할 권리 ― ‘서로 존중하며 함께 살아가기’ 워크숍

    지난 4월 28일 빅이슈코리아에서 특별한 워크숍이 열렸습니다. ‘서로 존중하고 함께 살아가기’라는 이름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빅이슈 판매원을 대상으로 판매원들의 존중 의식과 의사소통 역량을 강화하고자 개최됐으며, 빅이슈 직원들도 자리를 함께했습니다. 워크숍은 판매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진행됐습니다.

  • 빅이슈

1 2 3 4 5 6 7 

다른 매거진

No.317

2024.03.01 발매


위라클 박위

No.316

2024.02.05 발매


우리가 사랑하는 귀여움

No.315

2024.01.15 발매


신예은

< 이전 다음 >
빅이슈의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